-
반응형
성신여자대학교의 수시 전형 중 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1. 학생부교과 - 지역균형 전형
1) 모집인원 : 251명
2) 전형방법 : 학생부 100%
3) 수능최저 : O
국어, 수학, 영어, 사/과탐(1과목) 중 2개 영역 등급 합 7 이내
4) 추천인원 : 제한 없음
5) 제출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, 학교장 추천 명단
6) 반영교과목(전형요소)
반영요소 구분 반영 방법 교과성적
산출지표교과
(90%)공통 및
일반선택[인문]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, 한국사 교과에 속한 전 과목
[자연]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 교과에 속한 전 과목석차등급 진로선택 반영교과 중 상위 3과목, 성취도를 등급으로 변환
※ 성취도 환산등급 : A=1등급, B=2등급, C=4등급성취도 비교과
(10%)※ 만점 = 출결(10%) : 미인정 결석 1일 이내
2. 학생부종합 - 학교생활우수자 전형
1) 모집인원 : 215명
2) 전형방법 : 서류 100%
3) 수능최저 : X
4) 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인성, 전공적합성, 학업역량, 발전가능성의 평가 항목을 2인의 평가자가 종합적이고 정성적으로 평가
[학종평가항목]
항목 비율 평가내용 인성 20% 성실성 - 학교의 규칙과 원칙을 지키려는 태도
-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끈기 있게 임하는 자세공동체의식 -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동해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자세
-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태도전공적합성 20% 전공적성 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지원 분야 관련(학업 및 학업 외적인) 활동의 내용과 성취수준 전공이해도 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지원분야 관련 관심과 노력 학업역량 40% 학업태도
(의지)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업적 노력과 관심 정도
(교과목 이수현황, 노력 등)학업능력 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수하 교과의 성취수준 및 발전 정도 발전가능성 20% 자기주도성 - 자신의 꿈을 위해 스스로 계획하여 추진해 나가는 태도 도전정신 - 관심분야에 대한 도전과정 및 성취수준
-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떄 해결책을 가지고 극복하고자 노력한 경험
3. 학생부종합(2) - 자기주도인재 전형
1) 모집인원 : 435명
2) 전형방법
[1단계] 서류 100%(3 배수)
[2단계] 서류 70% + 면접 30%
3) 수능최저 : X
4) 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인성, 전공적합성, 학업역량, 발전가능성의 평가 항목을 2인의 평가자가 종합적이고 정성적으로 평가
[학종평가항목]
항목 비율 평가내용 인성 20% 성실성 - 학교의 규칙과 원칙을 지키려는 태도
-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끈기 있게 임하는 자세공동체의식 -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동해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자세
-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태도전공적합성 40% 전공적성 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지원 분야 관련(학업 및 학업 외적인) 활동의 내용과 성취수준 전공이해도 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지원분야 관련 관심과 노력 학업역량 20% 학업태도
(의지)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업적 노력과 관심 정도
(교과목 이수현황, 노력 등)학업능력 -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수하 교과의 성취수준 및 발전 정도 발전가능성 20% 자기주도성 - 자신의 꿈을 위해 스스로 계획하여 추진해 나가는 태도 도전정신 - 관심분야에 대한 도전과정 및 성취수준
-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떄 해결책을 가지고 극복하고자 노력한 경험5) 면접
- 지원자 확인, 제출서류에 대한 사실 확인 및 검증, 추가 질문 순으로 진행
- 2인의 입학사정관이 약 10분간 면접 실시
- 학교생활기록부에 근거한 사실관계 확인 면접으로 공통문항은 없음
[면접 평가요소(사범대학 제외)]
평가항목 비율 평가내용 정의 인성 20% 성실성, 공동체의식 - 학교 교육을 통해 성장, 발현되는 개인적 품성 및 사회성 전공적합성
학업역량50% 전공적성, 전공이해도
학업의지, 학업능력- 대학에서 학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전공에 대한 관심 및 노력
- 지원한 전공의 학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학업능력발전가능성 30% 자기주도성, 도전정신 -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성장 가능성 및 잠재력 [면접 평가요소(사범대학)]
평가항목 비율 평가내용 정의 교직소양 20% 봉사·헌신,
교직관 및 교직윤리
경험을 통한 자기성찰- 학교 교육을 통해 성장, 발현되는 교직적 품성 및 사회성 전공적합성·
학업역량50% 전공적성, 전공이해도
학업의지, 학업능력- 대학에서 학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전공에 대한 관심 및 노력
- 지원한 전공의 학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학업능력교직
발전가능성30% 교직관련 상황 파악
및 대처 능력
교직관련 미래지향적
비전(가치관)- 교직에 대한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성장 가능성 및 잠재력 반응형'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중위권 학생들이 지원하는 대학 알아보기 (0) 2023.04.25 교과 성적 100%로 선발하는 대학 총정리(수능최저X) (0) 2023.04.25 한국판 '미네르바 스쿨' 태재대학교 파헤치기 (0) 2023.04.24 첨단학과 종류 및 개설대학 안내 (0) 2023.04.24 서경대학교 수시(교과/학종) 총정리 (0) 2023.04.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