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반응형
을지대학교의 수시 전형 중 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1. 학교 정보
1) 위치
[대전캠퍼스] 메디컬캠퍼스 : 의학(임상기초) 연구·교육
[성남캠퍼스] 헬스케어캠퍼스 : 간호, 보건, 바이오 융합교육
[의정부캠퍼스] 라이프케어캠퍼스 : 대학원, 평생교육
2) 특징
- 4년제 사립대학교로 국내 최초의 보건의료 특성화대학
- 의과대학, 간호대학, 보건과학대학, 바이오융합대학, 교양학부로 구성
- 의정부·대전·노원을지대 학교병원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무연계형 교육
2. 학생부교과(1) - 교과면접우수자 전형
1) 모집인원 : 135명
2) 전형방법
[1단계] 학생부교과 100%(4 배수)
[2단계] 1단계 70% + 면접 30%
3) 수능최저 : X
4) 반영교과목
공통 및
일반선택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, 과학, 한국사 교과에 속한 전 과목 석차등급
반영진로선택 미반영 5) 면접
- 일반면접, 전공적합성, 발전가능성, 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
- 학과별 인재상에 맞는 학생 선발을 위해 전공·교양 교수 2명과 수험생 1명으로 진행(10분 내외)
- 질문 유형 및 전년도 기출문제는 입학관리처 홈페이지 통해 확인 가능
3. 학생부교과(2) - 지역균형 전형
1) 모집인원 : 160명
2) 전형방법 : 학생부교과 100% (※ 의예과 : 학생부교과 95% + 인성면접 5%)
3) 수능최저 : X
4) 반영교과목
공통 및
일반선택[의예과]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, 과학, 한국사 교과에 속한 전 과목 석차등급
반영진로선택 미반영 5) 면접
- 일반면접, 전공적합성, 발전가능성, 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
- 학과별 인재상에 맞는 학생 선발을 위해 전공·교양 교수 2명과 수험생 1명으로 진행(10분 내외)
- 질문 유형 및 전년도 기출문제는 입학관리처 홈페이지 통해 확인 가능
3. 학생부교과(3) - 교과우수자 전형
1) 모집인원 : 84명
2) 전형방법 : ▶의예과 - 학생부교과 95% + 인성면접 5%
3) 수능최저 : O
[의예과] 국어, 수학, 영어, 과탐(1과목) 4개 영역 등급 합 6 이내 (* 과탐 2과목 필수 응시)
4) 반영교과목 및 면접 : 지역균형전형 참고
4. 학생부종합(1) - EU자기추천 전형
1) 모집인원 : 120명
2) 전형방법
[1단계] 학생부교과 100%(4 배수)
[2단계] 서류 70% + 면접 30%
3) 수능최저 : X
4) 지원자격
- 올바른 인성과 전공적합성을 갖춘 창의적 HUMAN인재로서 스스로를 추천할 수 있는 자
5) 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
- 교과 성적을 정량적으로 산출하지 않고, 1단계 서류평가 시 다른 영역과 함께 정성 평가합니다.
- 교과영역은 석차등급/성취도/원점수/평균/표준편차를 모두 반영하여 정성 평가합니다.
반영 교과 반영 비교과 교과별 학생 이수 전 과목
(석차등급이 표기되지 않는 진로선택과목 및 특성화고교 졸업자의 전문교과 포함)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비교과 영역 전반 [학종평가항목]
평가요소 비율 평가항목 학업역량 30 학업성취도 - 전체적인 교과 성적은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우수한가
- 학기별, 학년별 성적이 상승하고 있는가
- 대학 수학에 필요한 학업성취도가 우수한가
(과목별 이수 단위수, 이수자 수, 원점수, 평균, 표준편차 고려)자기주도적 학업 태도와 의지 - 교과 활동을 통해 지식의 폭을 확장하고 새로운 것을 창출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보이는가
- 교과수업에서 적극적으로 집중하며, 스스로 참여하고 이해하려는 태도와 열정이 보이는가
- 성공적인 학업 생활을 위해 적극적인 탐구 의지와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가전공적합성 30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 - 지원 전공(계열)과 관련된 과목을 이수했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과 관련된 교과 성적이 우수한가
(과목별 이수 단위수, 이수자 수, 원점수, 평균, 표준편차 고려)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과 이해 - 지원 전공(계열)에 흥미와 관심이 있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을 올바르게 이해하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에 관련된 교과 관련 활동이 있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에 관련된 비교과 관련 활동이 적절한가인성 10 공동체 의식 및 협업능력 - 타인을 설득해 협동을 이끌어낸 경험이 있는가
- 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을 생활화하는 구체적인 경험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가
-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
- 공동과제 수행이나 모둠활동, 단체활동 등에서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상대방의 관심사항과 요구에 공감하며 이해하고자 하는가30성실성 및 도덕성 - 학업활동이나 교과 외 단체 활동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는가
-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관된 모습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경험이 있는가
- 출결 상황 등 학생으로서의 의무를 책임감있게 수행하고 있는가(전 학년, 전 학기)발전가능성 30 자기주도성 - 목표를 위해 도전한 경험이 있는가
- 교내 다양한 활동에서 주도적, 적극적으로 활동을 수행하는가
- 새로운 과제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성과를 냈느낙
- 기존에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기개발을 하려고 노력하였는가
-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배움을 경험했는가리더십·팔로워십 및 창의적 문제 해결력
- 총학생회, 학급자치회, 동아리 등 학생활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가
- 대표가 아닌 팀원으로 활동했더라도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팀에 기여하는가
- 구성원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경험이 있는가
- 창의적인 발상으로 일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가
- 교내 활동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는가
- 주어진 교육 환경을 극복하거나 충분히 활용한 경험과 잠재력이 있는가6) 면접
- 서류기반 일반면접으로 인성, 전공적합성, 발전가능성, 자세 및 태도 등을 평가
- 면접위원 3명이 10분 내외로 실시
평가항목 비율 평가내용 자세 및 태도 20 면접태도 및 자세, 제출서류 진위여부 전공적합성 30 전공이해도, 학업 및 진로계획 인성 30 자기주도성, 목표의식 발전가능성 20 성실성 및 도덕성, 소통역량
5. 학생부종합(2) - EU미래인재 전형
1) 모집인원 : 108명
2) 전형방법 : 서류 100%
3) 수능최저 : X
4) 지원자격
- 고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자로서 적극적으로 자신의 역량을 계발한 자
5) 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
- 교과 성적을 정량적으로 산출하지 않고, 1단계 서류평가 시 다른 영역과 함께 정성 평가합니다.
- 교과영역은 석차등급/성취도/원점수/평균/표준편차를 모두 반영하여 정성 평가합니다.
반영 교과 반영 비교과 교과별 학생 이수 전 과목
(석차등급이 표기되지 않는 진로선택과목 및 특성화고교 졸업자의 전문교과 포함)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비교과 영역 전반 [학종평가항목]
평가요소 비율 평가항목 학업역량 40 학업성취도 - 전체적인 교과 성적은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우수한가
- 학기별, 학년별 성적이 상승하고 있는가
- 대학 수학에 필요한 학업성취도가 우수한가
(과목별 이수 단위수, 이수자 수, 원점수, 평균, 표준편차 고려)자기주도적 학업 태도와 의지 - 교과 활동을 통해 지식의 폭을 확장하고 새로운 것을 창출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보이는가
- 교과수업에서 적극적으로 집중하며, 스스로 참여하고 이해하려는 태도와 열정이 보이는가
- 성공적인 학업 생활을 위해 적극적인 탐구 의지와 지적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가전공적합성 30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 - 지원 전공(계열)과 관련된 과목을 이수했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과 관련된 교과 성적이 우수한가
(과목별 이수 단위수, 이수자 수, 원점수, 평균, 표준편차 고려)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과 이해 - 지원 전공(계열)에 흥미와 관심이 있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을 올바르게 이해하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에 관련된 교과 관련 활동이 있는가
- 지원 전공(계열)에 관련된 비교과 관련 활동이 적절한가인성 10 공동체 의식 및 협업능력 - 타인을 설득해 협동을 이끌어낸 경험이 있는가
- 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을 생활화하는 구체적인 경험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가
-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
- 공동과제 수행이나 모둠활동, 단체활동 등에서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상대방의 관심사항과 요구에 공감하며 이해하고자 하는가30성실성 및 도덕성 - 학업활동이나 교과 외 단체 활동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는가
- 어려운 상황에서도 일관된 모습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경험이 있는가
- 출결 상황 등 학생으로서의 의무를 책임감있게 수행하고 있는가(전 학년, 전 학기)발전가능성 20 자기주도성 - 목표를 위해 도전한 경험이 있는가
- 교내 다양한 활동에서 주도적, 적극적으로 활동을 수행하는가
- 새로운 과제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성과를 냈느낙
- 기존에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기개발을 하려고 노력하였는가
-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배움을 경험했는가리더십·팔로워십 및 창의적 문제 해결력
- 총학생회, 학급자치회, 동아리 등 학생활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가
- 대표가 아닌 팀원으로 활동했더라도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팀에 기여하는가
- 구성원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경험이 있는가
- 창의적인 발상으로 일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가
- 교내 활동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는가
- 주어진 교육 환경을 극복하거나 충분히 활용한 경험과 잠재력이 있는가반응형'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4학년도 첨단학과 선발인원(수도권/비수도권) (0) 2023.04.28 가톨릭대학교 수시(교과/학종) 총정리 (0) 2023.04.27 인하대학교 수시(교과/학종) 총정리 (0) 2023.04.27 지역 거점 국립대(지거국) 알아보기 (0) 2023.04.26 근현대건축 활용 설계 공모전 안내(대학생, 대학원생) (0) 2023.04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