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2023. 4. 20.

    by. vivic

    반응형

    세종대학교의 수시 전형 중 교과 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    썸네일

    1. 학생부교과 - 지역균형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 331

     2) 전형방법 : 학생부교과 100%

     3) 수능최저 : 

         [인문] 국어, 수학, 영어, 사/과탐(1과목)  2개 영역 등급 합 6 이내

         [자연] 국어, 수학(미적분/기하), 영어, 과탐(1과목)  2개 영역 등급 합 7 이내

     

     4) 추천인원 : 제한 없음

     5) 반영교과목(전형요소) 

    교과
    (100%)
    공통 및
    일반선택
    [인문] 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, 과학교과에 속한 전 과목
    [자연]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교과에 속한 전 과목

    석차
    등급
    반영
    진로선택
    성취도를 등급으로 변환하여 상위 3과목 반영
    (A=1등급, B=2등급, C=3등급)
    성취도
    반영

    2. 학생부종합(1) - 세종창의인재(면접형)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 330

     2) 전형방법

        [1단계] 서류 100%(3 배수)

        [2단계] 서류 70% + 면접 30%

     3) 수능최저 : X   

     4) 서류 : 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평가영역별(학업역량, 전공적합성, 창의성·발전가능성, 인성) 정량·정성 평가를 통한 종합 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 요소 반영 비율 세부 항목 주요 평가 관점
    학업역량 25% 학업성취도
    학업태도와 의지
    - 전체적인 교과 관련 성취수준 및 추이
    -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열정
    - 교과 관련 탐구활동의 참여 및 성취, 지식의 발전가능성
    전공(계열)
    적합성
    45%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
    전공(계열) 관련 활동과 경험
    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과 이해
    - 지원 전공(계열) 관련 과목의 성취도, 교과/비교과 활동
    - 지원 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과 노력과정 및 성취
    - 지원 전공(계열)에 대한 올바른 이해
    창의성 및
    발전가능성
    20% 창의적 문제해결력
    리더십 및 자기주도성
    -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·적극적 노력과 경험
    - 주어진 교육환경을 극복하거나 충분히 활용한 경험
    - 교내 다양한 활동에서 나타난 주도적 태도
    - 공동체와 자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 경험
    - 다양한 활동의 참여도 및 꾸준한 활동과 성취 경험
    인성 10% 성실성 및 규칙준수
    나눔과 배려 및 도덕성
    - 출결상황, 단체활동 참여 등 규칙, 기본 의무 준수 정도
    - 봉사활동, 협업 등의 경험을 통한 공동체 기여 정도
    - 타인에 대한 공감 및 소통 능력

     5) 면접

    - 다수의 면접위원이 지원자 1인을 9분 내외로 평가(일대다 면접), 제출 서류의 진실성 확인 및 지원자의 인성, 전공적합성, 발전가능성, 의사소통능력 등 평가

     * 창의소프트학부: 제시문 기반 면접

    평가 요소 반영
    비율
    세부 항목 주요 평가 관점
    전공적합성 40% 지원전공 관련 기본소양 및 관심, 열정, 태도 기초 전공소양, 지원동기, 진로계획, 전공 관련 활동 및 실적(양적, 질적)
    발전가능성 35% 종합적 사고력 및
    성장가능성
    문제해결능력, 독창성, 학업의지, 자기주도성, 도전정신
    의사소통능력
    및 인성
    25% 의사송통 및 전달능력,
    공동체적 가치관 및 진실성
    질문의 이해도, 표현력, 시간 활용 능력, 정직과 성실성, 면접 태도

    3. 학생부종합(2) - 세종창의인재(서류형) 전형

     1) 모집인원 : 21

     2) 전형방법 : 서류 100%

     3) 수능최저 : X   

     4) 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평가영역별(학업역량, 전공적합성, 창의성·발전가능성, 인성) 정량·정성 평가를 통한 종합 평가

    [학종평가항목]

    평가 요소 반영 비율 세부 항목 주요 평가 관점
    학업역량 45% 학업성취도
    학업태도와 의지
    - 전체적인 교과 관련 성취수준 및 추이
    -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열정
    - 교과 관련 탐구활동의 참여 및 성취, 지식의 발전가능성
    전공(계열)
    적합성
    25% 전공(계열) 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
    전공(계열) 관련 활동과 경험
    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과 이해
    - 지원 전공(계열) 관련 과목의 성취도, 교과/비교과 활동
    - 지원 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과 노력과정 및 성취
    - 지원 전공(계열)에 대한 올바른 이해
    창의성 및
    발전가능성
    20% 창의적 문제해결력
    리더십 및 자기주도성
    -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·적극적 노력과 경험
    - 주어진 교육환경을 극복하거나 충분히 활용한 경험
    - 교내 다양한 활동에서 나타난 주도적 태도
    - 공동체와 자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 경험
    - 다양한 활동의 참여도 및 꾸준한 활동과 성취 경험
    인성 10% 성실성 및 규칙준수
    나눔과 배려 및 도덕성
    - 출결상황, 단체활동 참여 등 규칙, 기본 의무 준수 정도
    - 봉사활동, 협업 등의 경험을 통한 공동체 기여 정도
    - 타인에 대한 공감 및 소통 능력

     

    반응형